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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앤 파이터 오리진 : 더 비기닝> - 어떤 패치가 예고되었는가? 본문
<던전 앤 파이터> 도 어느새 12년이라는 고참급 경력을 가진 게임이 되었네요. 아주 초창기에 일반 던전도 낑낑대면서 돌던 때도 있었죠. 뭐 어쨌든, 12주년 기념으로 넥슨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 더 비기닝> 을 열었습니다. 너무 기니까 던페라고 줄이도록 하죠. 그리고 이 던페에서 여러 업데이트 예정 사항이 공개됬는데요. 하나하나 살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이트 신직업 2개 추가
3년만에 나이트 신직업인 팔라딘과 드래곤나이트가 공개 됬습니다. 지금 퍼스트서버에서는 먼저 플레이 해볼 수도 있죠. 플레이 해본 분들의 소감으로는 "기대와는 다르게 별로..." 라는 반응이 많더라고요. 특히나 팔라딘은 유저들의 평가가 너무나도 안좋습니다. 성능이 문제가 되는 것 보다는 컨셉이나 캐릭터에 투자한 정성이 너무 부족한 모습이 보였죠. 물론 본섭에 패치가 어떻게 되느냐, 2차 각성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평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리 버퍼가 컨셉인 팔라딘>
<처음으로 플레이 가능한 용족인 드래곤 나이트>
2. 마창사 신직업 2개 추가
9월 21일에 추가 예정인 마창사 나머지 2직업도 공개 됬습니다. 2달이나 남았기 때문에 일정이 제대로 지켜질지 의문이긴 하지만... 일단 공개된 사항은 간단한 컨셉과 두 직업 모두 마공캐라는 정도가 전부입니다. 업데이트 날짜가 가까이 되면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공개되겠죠.
<마수 사냥꾼이라는 컨셉인 드래고니안 랜서>
<마창에 잠식된 설정인 다크 랜서>
3. 캐릭터 밸런싱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캐릭터 밸런싱 계획이 발표 됬습니다. 특히나 파티 시너지가 과한 캐릭들을 과감하게 30% 대로 너프한다고 했는데요. 대놓고 염제를 노린 패치인데요. 염제 이외에도 암제나 망무소울, 리디머, 마도학자 등등 많은 서포터/디버퍼와 날먹 직업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일단 이 파티 시너지 개선이 가장 큰 밸런싱 패치였고요.
그 외에도 순수 딜러 포지션들이 전반적으로 상향 평준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평준화보다 높은 직업은 하향 예정이라고 하네요. 어떤 직업이 칼질을 당할지... 또 크루세이더를 제외하고 모든 직업은 스위칭 가능한 버프를 1개로 고정하면서 이중 스위칭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됬고, 스위칭이 편해지도록 스위칭 전용 슬롯도 추가될 예정이라네요. 캐릭터 밸런싱 패치는 8월 17일이라도 되어있으니 얼마나 개판을 쳐놓을지 지켜보도록 하죠
<밸런스라는건 잘 맞춰도 욕먹고, 못 맞춰도 욕먹습니다>
4. 에컨 및 안톤 관련 패치
성능은 어느정도 나오지만 너무 긴 파밍기간이 문제였던 에컨 던전이 개편된다고 합니다. 총 6회의 플레이 횟수가 4회로 줄어들고, 세트 옵션 재 부여시 필요한 재료가 대폭 감소하고 개별 옵션 그룹 변경이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문제는 첫 세트 옵션 부여시 재료가 좀 줄어야 파밍 기간이 줄어든다는 점인데... 아직까지 에컨더리 파밍 기간을 줄일 생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에컨 파밍 기간좀 줄여줘어어어어!>
안톤 1인 레이드 모드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혼자서 안톤 레이드에 도전하는 모드인데요. 일일 레이드 입장 횟수가 차감된다고 하니까, 고스펙 유저들이 파티 모을 필요 없이 혼자서 레이드를 돌라는 나름대로의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장착이 가능한 구원의 이기만 등장하면서 타직업 이기를 먹을 가능성이 줄어들었지만, 보상 칸에 지옥파티 초대장이 없는 걸로 봐서는 초대장이 안나올 확률도 있습니다. 추가로 현재 안톤 레이드는 혼자서 진행할 수 없는 패턴이 나오는데, 이에 대해서도 아마 패치를 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톤과 각톤이 통합되는데요. 두 던전의 중간 난이도로 패치되어서 마그토늄 비용도 3개로 줄어들고 보상도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응토가 추가되지만, 최종 보상에 이기 및 에픽 장비가 나오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에컨 관련 패치는 8월 10일, 안톤 관련 패치는 8월 3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놓고 고스펙 유저들을 위한 패치>
5. 에픽제작 시스템
90제 새로운 에픽무기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특수한 기계에 재료와 촉매재를 채우면 된다던데, 아마 조각 시스템보다 더한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지 않을까 생각되고요. 공개된 영상을 보면 에픽 무기가 화려하긴 한데, 정확히 어느정도의 성능인지 옵션이 공개되진 않았습니다. 현재 최고 무기인 창성을 뛰어넘는 무기일지, 아니면 드랍되는 90제 무기 보다도 약한 무기가 될지 예상하기 힘들군요.
<이펙트를 보면 확실히 성능도 좋을 것 같긴 한데요...>
6. 이벤트
신직업 육성 이벤트, 주말마다 초대장 400장 이벤트, 퀘전더리 3부위랑 리버 대여 이벤트 한다고 합니다. 던파가 이벤트 하는게 특별하진 않은지라...
던페 열리기 전에는 어떤 것들이 추가될지 사알짝 기대를 했는데.... 별로 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캐릭터 밸런싱 정도만 좀 논란거리고, 신직업은 팍 뜨거나 묻히거나 극과 극중에 하나니까요. 나머지 사항은 그냥 평범하게 패치해도 될 사항인데 일부러 띄워준 듯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네요. 언제나 유저들의 비뚤어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운영진들에게 찬사(?) 와 기대(?) 를 보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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