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용 블로그

이카루스의 음악 소개 다섯 번째 - 불후의 명곡 <Bohemian Rhapsody> 본문

음악/외국

이카루스의 음악 소개 다섯 번째 - 불후의 명곡 <Bohemian Rhapsody>

Luckydays 2017. 7. 28. 20:49

 

 음악 소개 다섯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노래는 영국 락 밴드 퀸의 대표곡이자 역사에 길이 남을 명곡, <Bohemian Rhapsody> 입니다!

 보통 노래들은 3~4분 정도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죠. 5분 이상 넘어가는 노래는 사람들이 너무 길다고 좋아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Bohemian Rhapsody> 는 무려 6분이 넘어가는 대곡입니다. 이렇게 긴 노래가 히트한 경우는 이 곡이 이례적인 사례죠.

<보컬 프레디 머큐리는 이 노래를 혼자 27살에 작곡합니다. 27살의 나는 뭐했지...>

 영국에서는 크게 히트했지만 영국 외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저조한 기록을 올린 노래입니다. 미국에서도 1위는 기록하지 못했고, 우리나라에서도 가사 때문에 1989년까지 금지곡으로 지정되기도 했죠. 퀸의 스타일이 미국에서 잘 통하지 않는다는 사례로 꼽히기도 합니다.

 대곡 답게 여러 가지 스타일이 한 노래에 녹아있는데요. 아카펠라로 시작해서 발라드, 오페라, 하드록을 거쳐 다시 발라드로 끝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처음 듣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의아한 방식이기도 하죠.

<스타일이 급격히 바뀌는 또 다른 유명한 노래>

 <Bohemian Rhapsody> 는 퀸 본인들도 일부만 라이브를 하고, 다른 가수들 역시 리메이크를 하기 꺼려하는 곡입니다. 가사도 난해하고 형식도 난해해서 처음부터 빠져들기는 어려운 노래이기도 하죠. 하지만 퀸의 모든 스타일이 녹아있는 명곡입니다. 음악 매니아 분이시라면 꼭 들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페라 부분은 라이브가 아닌 걸 알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