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용 블로그

[로스트아크]템렙업 가이드 및 장비 세팅 팁 본문

게임/게임 팁

[로스트아크]템렙업 가이드 및 장비 세팅 팁

Luckydays 2019. 1. 5. 02:40

# 갓 만렙 이후

 베른에 진입할때 즈음이면 만렙 (50렙) 을 찍으셨을 겁니다. 갓 만렙을 찍으면 해야할 일이 2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카던&레이드 입니다. 메인 퀘스트와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NPC 에게 카던 관련 퀘스트와 레이드 관련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어렵진 않으니 간단하게 깨신 후 카던과 레이드를 도시면 됩니다. 첫 카던인 고독의 흔적은 렙제 250에 270~285 아이템을 드랍하니 3회 클리어 후 템렙을 높히고 첫 레이드 보스인 루메루스를 3회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루메루스를 3번 사냥 하신 후 나온 재료로 카던에서 먹지 못한 나머지 부위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메인 퀘스트 클리어입니다.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해야 높은 단계의 카던이 오픈되고 몇몇 컨텐츠가 해금되니 메인 퀘스트를 꼭 끝까지 밀어야 합니다. 약간 지겨울수도 있지만, 레이드의 재미를 생각하며 견디시면 됩니다.

 개인 상황에 따라서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먼저 밀고 레이드과 카던을 시작해도 되고, 레이드와 카던을 하면서 메인 퀘스트를 밀어도 됩니다.

▲ 첫 레이드 보스인 루메루스


 # 텝렙 255 ~ 325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했다면 이제 하루 3번 카던과 하루 3번 레이드를 거쳐서 템렙을 지속적으로 올리면 됩니다. 템렙 255 ~ 325 에는 1티어 레이드를 도는데, 이 때의 장비 세팅은 비교적 자유로운 편입니다.

 - 풀셋 세팅: 생활/조화(항해)/레이드 세트 방어구 중 하나를 풀셋으로 맞춘 후 지속적인 연마로 템렙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조화셋이나 레이드셋은 풀세트 착용시 성능이 뛰어나서 빠른 템렙업 보다는 성능을 중시하는 유저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생활장비는 세트 옵션이 좋진 않지만, 연마재료를 직접 조달하거나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아크라시움만 있다면 빠른 장비렙 상승이 가능합니다.

 - 카던 세팅: 개인적으로는 잡탕 세팅 내지는 스까 세팅이라고 부르는 세팅 방법입니다. 카던/생활/조화/레이드 장비를 가리지 않고 높은 템렙의 방어구를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적은 연마로 템렙을 올릴 수 있어 아크라시움과 연마 재료에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성능은 풀세트 세팅보다 나쁘고, 카던에서 원하는 장비를 먹는 건 운빨이 필요하다는 단점 아닌 단점도 있습니다.

 어떤 세팅이던 레이드와 카던은 꾸준히 돌아줘야 합니다. 풀셋 세팅으로 가는 경우도 무기나 장신구는 카던에서 먹을 수 밖에 없고, 카던 세팅으로 가는 경우, 반지와 귀걸이의 중복 착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나머지 한 부위를 구해야 합니다. 1티어 레이드는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 아니고 템렙만 높다면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 1티어 조화셋(왼쪽)/레이드셋(중앙)/생활셋(오른쪽) 의 세트효과 옵션


 # 템렙 325 ~ 385

 텝렙 325가 되면 2티어 레이드인 크로마니움에 진입이 가능합니다...만 보통 확클팟이 330+ 의 아이템 레벨의 유저를 구하므로 330까지는 1티어 레이드를 계속 도는 것이 좋습니다.

 2티어 레이드에서도 이전과 비슷하게 아이템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세트템을 맞춰서 연마를 하셔도 되고, 카던 방어구를 섞어도 됩니다. 다만 2티어 레이드 장비 (속칭 1.5티어 장비) 풀셋은 꼭 제작하고 연마도 4~5단계까지 올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3티어 레이드의 수문장인 레바노스가 공팟 파괴자로 악명이 높기 때문에 풀세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25 ~ 385 구간에서는 슬슬 전투 특성과 각인을 신경써야 하는 단계입니다.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전투 특성에 몰아주고 필요없는 전투 특성은 빼는 식으로 말이죠. 각인은 실링의 압박이 있어서 하지 못한다고 해도, 특성 변환은 실링이 크게 필요하지 않으므로 꼭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3티어 레이드 초반까지 써먹는 2티어 레이드 제작 셋템


 # 템렙 385 ~

 3티어 레이드에 진입하고 맨 처음 만나는 보스인 레바노스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가히 수문장 내지는 공대파괴자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데요. 억지로 템렙을 높인 카던 세팅은 보통 여기서 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2티어 레이드 풀셋에 화속성 무기를 낀 세팅이면 390대 중후반도 파티를 구할 수 있죠.

 여기서 이제 2가지 방법으로 갈립니다. 일단 1.5티어 레이드 장비를 4~5연마 끝내고, 화속성 무기를 제작한 후 최대한 개념 세팅으로 레바노스를 어떻게든 떄려 잡는 방법과, 2티어 생활 장비로 우선 카던부터 해제한 후, 카던 장신구와 장신구 교환 등으로 고렙 장신구를 맞춘 후 1.5티어 레이드 풀셋과 화속성 무기로 레바노스를 때려잡는 방법이죠. 어떤 길이던 1.5티어 장비과 화속성 무기는 필수입니다.

 3티어 레이드부터는 모든 것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보스 속성에 따른 룬작업, 배틀 아이템, 전투 특성 변환, 연마 효과, 각인, 보스 패턴 숙지 등등 전부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근데 레바노스는 이런 사람 4명이 모여도 못깨는 경우가 많은 악랄한 놈입니다. 다음에 나오는 레기오로스가 더 쉬울 정도로 말이죠.

▲ 레바노스 뿐 아니라 레기오로스에서도 써먹는 화속무기


 # 아크라시움 수급

 1티어 장비에는 아크라시움 1 이 2티어 장비에는 아크라시움 2가 필요합니다. 2티어 레이드로 제작하는 1.5티어 장비의 경우에는 아크라시움 1이 필요합니다. 아크라시움 수급처는 생각보다 많지만 구하기가 어려운데요. 템렙 385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아크라시움 1 대신에 아크라시움 2가 드랍됩니다. 예를 들면 에포나의 의뢰를 클리어 한 후 주는 에포나의 주머니가 385 이전에는 에포나의 주머니 I 에서 385가 넘으면 에포나의 주머니 II 로 바뀌는 식이죠. 그러면 아크라시움 수급처를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 에포나 의뢰 : 일일 에포나 / 주간 에포나 / 평판 보상으로 수급이 가능합니다. 단 아크라시움 2부터는 주머니에서 떨어지는 확률이 뚝 떨어집니다.

 - 보물지도 : 깊은 바다의 보물상자(영웅 등급)에서는 보물상자 티어에 맞는 아크라시움이 나옵니다. 또한 하루 1회 한정으로 필드 비밀지도에서도 아크라시움이 드랍됩니다. 무조건이 아닌 확률 드랍이지만 하루 1번까지만 드랍됩니다.

 - 카오스게이트 : 카오스게이트 보상으로도 아크라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템렙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아크라시움 등급도 올라갑니다. 카오스게이트 일정은 캘린더에 표기되니 여유가 있으시면 꼬박꼬박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 이벤트 카던 : 일반 카오스 던전 상자에서 가끔 드랍되는 일일 이벤트 카오스 던전 입장권을 사용해서 들어가는 던전입니다. 하루 1번 클리어 가능하고, 일반 카던과 달리 특수 패턴이 붙어있는 조금 높은 난이도의 던전입니다. 아크라시움과 어빌리티 스톤, 비밀지도를 드랍하니 입장권이 있으면 꼬박꼬박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 마리의 비밀상점 : 캐시샵 옆에 있는 마리의 비밀상점에서 크리스탈로 아크라시움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아크라시움 1만 나왔지만 패치 이후 아크라시움 2도 나오고 있습니다. 6시간마다 갱신되니 크리스탈이 넉넉한 경우에는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 떠돌이상인 앤디가 아크1과 아크2를 교환해주기도 합니다. 


 ※ PVP는 하지 않아서 제외했습니다.

 ※ 장신구 교환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